Android Kotlin Fundamentals 05.1: ViewModel and ViewModelFactory 번역 #2
- study
- 2019. 11. 26. 20:54
App overView
이번 코드랩에서는 starter code로 부터 GuessTheWord app을 개발할 것 입니다. 이 앱은 두명의 플레이어가 협업하여 단어를 맞추는 게임입니다.
첫번째 플레이어는 앱에 표시된 단어를 볼 수 있습니다. 그리고 두번째 플레이어에게 그 단어를 보여주지 않고 맞추도록 어떠한 행동들을 취합니다. 두번째 플레이어는 그 단어를 추측합니다.
게임을 하기 위해, 첫 번째 플레이어는 아래의 스크린샷에 표시된 것과 같이 폰에서 앱을 열고 "기타"와 같은 단어를 봅니다.
첫 번째 플레이어는 단어 자체를 실제로 말하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단어를 연상할 수 있는 행동을 합니다.
두 번째 선수가 단어를 정확하게 맞히면 첫 번째 선수가 Got It 버튼을 누르면 카운트가 한 개씩 늘어나고 다음 단어가 나타납니다.
두 번째 선수가 그 단어를 알아맞히지 못하면 첫 번째 선수가 Skip 버튼을 누르면 카운트가 하나씩 줄어들고 다음 단어로 건너뜁니다.
게임을 끝내려면 게임 종료 버튼을 누릅니다.
'stud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Android Kotlin Fundamentals 05.1: ViewModel and ViewModelFactory 번역 #4 (0) | 2019.11.26 |
---|---|
Android Kotlin Fundamentals 05.1: ViewModel and ViewModelFactory 번역 #3 (0) | 2019.11.26 |
Android Kotlin Fundamentals 05.1: ViewModel and ViewModelFactory 번역 #1 (0) | 2019.11.26 |
[Navigation Component]안드로이드 back button처리 (0) | 2019.11.04 |
Conditional Navigation 조건에 맞춰 Navigation을 해보자. (0) | 2019.11.04 |